무릎통증, 나에게 맞는 제품


무릎통증 부위

무릎은 매우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뼈, 인대, 연골, 힘줄(건)...

무릎의 통증 부위는 위 그림처럼 슬개골(중앙)을 중심으로 상하좌우 5부위로 구분해 보았습니다.

이 중 반월상연골(Meniscus) 파열 또는 손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반월상연골판은 반월 즉 반달, 초승달 또는 말발굽처럼 생긴 연골이 무릎 중앙을 중심으로 2개로 나뉘는데 안쪽은 Medial meniscus , 바깥쪽은 Lateral meniscus 라 일컫습니다.

무릎뼈 사이에 위치하여 무릎을 구부리고 펴는 동작을 할 때 소위 물렁뼈처럼 완충 역할을 합니다.

윗뼈와 아랫 뼈의 충돌과 충격을 흡수하고 완충시킵니다.

반월상연골(Meniscus)은 주로 안쪽Medial meniscus 이 많이 손상 되지만 바깥쪽Lateral meniscus 이 손상되기도 합니다. 과도한 충격이나 스포츠 손상에 의한 파열이 일어나기도하지만 ,

나이가 들어 65세이상의 어르신들에게는 닳아서 생기는 퇴행성무릎관절염이 오게 됩니다.

이제 반월상연골(Meniscus)의 기능과 역할을 아셨나요?

반월상연골판이 손상되면 무릎통증이 심해지고 무릎을 구부리고 펴는 동작에서 통증이 오며 걷는 자세 또한 올바르지 못하게 되고 이 때문에 허리 통증으로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무릎의 안쪽 Medial meniscus 에 많이 생기고

O 오자다리 형태로 한국인은 대다수 퇴행성관절염 환자10명중 9명에서 안쪽(Medial meniscus)에 발생합니다.

이 때 도움이 되는 무릎과 무릎의 정렬을 일자로 바르게 할 수 있는 정형부목이 필요합니다. 물론 치료를 위해 병원 방문을 하고 약물이나 주사치료를 받게되는데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약물치료를 감소시켜 줄 수 있는 비약물 비수술 치료로서 정형부목 사용을 권장합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외관상 보기좋지 않다는 이유로 착용자가 많지 않습니다만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에도 경중도가 있는데...

경미, 초기, 중기, 말기로 구분할 수가 있고

말기의 경우는 인공관절 수술을 하셔야 합니다.

무릎퇴행성관절염이 경미한 정도에는

제뉴메디 프로를 추천드립니다.

무릎 주변의 근육을 적절하게 압박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무릎뼈의 오정렬을 무릎의 양옆사이드에 지지대가 무릎뼈의 올바른 정렬을 유도해 줍니다. 무릎통증이 완화되면 무릎주변의 근육을 강화시켜 주는 운동을 하셔야합니다.

무릎퇴행성관절염 초기에 진입하였다면

콜라메드 오에이OA를 추천드립니다.

O자, 오다리처럼 왼, 오른 무릎이 사이가 벌어지는게 보이기 시작하고 바닥에 앉거나 계단을 오를때 통증이 옵니다.

콜라메드 오에이OA는 무릎을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밀어주는 기능으로 무릎의 오정렬을 바르게 유도해 줍니다.

퇴행성무릎관절염 중기라면 더 강한 힘으로 밀어줄 수 있는 엠포에스오에이를 추천드립니다.

엠포에스오에이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위 소개드린 제품들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인지 반드시 착용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줗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주십시요 02-6959-3520

www.genumedi.com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